안드로이드 최강 게임기? 아야네오 포켓 S(AYANEO Pocket S) 판매 시작! 달라진 점은?
아야네오(AYANEO)가 퀄컴 스냅드래곤 G3x Gen2를 내장한 안드로이드 휴대용 게임기 포켓 S(Pocket S) 판매를 시작합니다.
원래 아야네오는 x86 UMPC에 윈도우 OS를 얹은 휴대용 게임기들로 유명한 회사입니다만, 이번 제품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했습니다. 이 아야네오 포켓 S는 예전에 한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죠.
대놓고 휴대용 게임기로 나온 만큼 나름 스펙과 성능에 신경썼습니다.
우선 스냅드래곤 G3x Gen2 게이밍 플랫폼을 처음 탑재했습니다. 성능은 잘 나올 것 같은데, 어느 정도일지는 실 기기에 대한 평가가 좀 나와야 하겠네요.
안드로이드 13 깔려있고 저장소는 128~1TB까지, RAM은 12~16GB까지 있으며 게임기로서의 대응도 나름대로 되어있습니다.
배터리는 6000mAh, 무게는 350g입니다. PD 충전 가능하고요.
전에 소개해 드렸을 때와 달라진게 화면이 두가지 종류로 나온다는 점입니다. 6인치 크기는 같지만 2560x1440 버전과 더 저렴한 1920x1080 해상도 버전으로 나뉩니다.
나머지 스펙은 이 정도로 보시면 되고요.
현재 펀딩 형식으로 인디고고에서 판매를 시작한 아야네오 포켓 S의 가격은 이렇습니다.
저장소와 RAM 기타 스펙에 따라 다르지만, 아야네오 포켓 S의 가격은 1440p 화면 버전은 USD $439(약 61만원), 1080p 버전은 USD $399(약 55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가격은 획기적인 정도는 아니지만 무난한 듯 합니다. 다만 얼리버드 기간인지라 인기있는 패키지는 이미 마감되었네요.
자세한 내용은 인디고고 아야네오 포켓 S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안드로이드 휴대용 게임기를 만들었던 적은 많이 있었지만, 결국 최강의 게임기는 그 시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이었죠. 이 두 기기가 겹치고 휴대용 제품이다보니 웬만하면 그냥 하나로 갖고 다니게 되는데, 이때 안드로이드 게임기는 버려지기 일쑤였습니다.
결국 아야네오 포켓 S 성공의 관건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대비 얼마나 좋은 성능과 편의성을 보여주느냐에 달려있겠네요.
(자료 출처 : 인디고고)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