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무선·투명 TV로 세계 최초! LG 시그니처 올레드 T 발표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발표했습니다.
CES 2024에서 LG전자가 선보인 77형 4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TV로서의 뛰어난 화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TV를 껐을 때는 투명한 유리처럼 그 너머 공간을 보여줘 개방감을 살려줍니다.
시청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의 스크린 뒷쪽을 볼 수 있어 개방감은 물론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도 뛰어납니다.
이 제품은 무선 AV 송∙수신 기술로 투명 스크린 주변에 전원 외 모든 선(線)을 없애 설치 장소의 제약을 줄이면서 거실 창 앞, 거실과 주방 사이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TV를 자유롭게 설치 가능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에 탑재된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는 기존 알파9 대비 4배 강력해진 AI 성능을 기반으로 그래픽 성능이 70% 향상되고, webOS 앱 프로세싱 속도 또한 30% 빨라졌습니다. 영상을 픽셀 단위로 세밀하게 분석하고 제작자 의도까지 고려해 색을 보정하는 한편, 2채널 음원을 풍성한 공간 음향으로 변환해줍니다.
그리고 출시 10주년을 맞은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는 투명 올레드 T의 장점을 더욱 부각합니다. 올레드 T 전용 webOS 홈화면에서는 콘텐츠 추천 페이지 등을 별도로 분리해 한 화면에 표기하는 정보량을 줄여 화면 여백에서 투명 올레드만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올레드 T-bar 모드는 투명 화면 하단에 바(bar) 형태로 날짜, 날씨, 주요 뉴스 등을 표시해 개방감을 즐기는 가운데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ES 2024 최고 혁신상을 비롯, 영상 디스플레이(Video Displays), 영상∙화질 처리(Digital Imaging/Photography), 내장기술(Embedded Technologies), 콘텐츠&엔터테인먼트(Content&Entertainment) 등 4개 부문에서 총 5개 상을 받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연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더 많은 사진은 아래에 모아놓았습니다.
(출처 :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