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 싶은 손이 생겼습니다 - 디 얼티밋 핸드 모델(The Ultimate Hand Model : Takahiro Kagami와 Kotobukiya 합작)
오늘 갖고 싶다고 생각이 든 건 손입니다. 진짜 손은 아니고 핸드 모델, 손을 모방해 만든 움직이는 모델 제품이죠.
이렇게 생겼습니다.
피규어로 유명한 취미용품 제조사인 일본의 코토부키야(Kotobukiya)와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 카가미 타카히로(Takahiro Kagami)가 2년에 걸쳐 함께 만든 이 제품은 말 그대로 움직이는 손 모델(movable hand model)입니다. 물론 기존에도 이런 제품들은 있었지만 진짜 손하고는 많이 다릅니다. 하지만, 이걸 보시죠.
코토부키야와 카가미 타카히로가 ARTIST SUPPORT ITEM(A.S.I.) 시리즈의 일환으로 내놓은 디 얼티밋 핸드 모델(The Ultimate Hand Model)은 아름다우면서도 가장 정교한 손 모델을 지향합니다.
조각가 시라히게 츠쿠루(Tsukuru Shirahige)와 코토부키야의 프라모델 키트 팀이 새롭게 개발한 디자인은 아름다운 비율과 제품을 조각과 드로잉의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도 반영했습니다. 그 결과, 20개로 구성된 관절 시스템은 강력한 퍼포먼스부터 연극적인 표현과 섬세한 움직임까지 사람의 손만큼이나 다양한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조각되었습니다.
사실적인 움직임을 위해 손가락 관절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사람의 손보다 더 섬세한 유연성에 레진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사실적인 근육 두께 등 다양한 측면을 손 모델에 포함했습니다. 손가락이 펴지고 접히는 역동성을 표현하여 동작 범위를 더욱 넓혔습니다. 손가락이 부자연스러운 각도로 조정되지 않게 하기 위해 모델 내에 잠금 메커니즘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손을 바탕으로 창작해야 하는 아티스트/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소개 글에서는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레이션, 3D 모델링의 예를 들고 있습니다만, 그 쓰임새는 얼마든지 있을 것 같습니다.
시라히게 츠쿠루(왼쪽)와 카가미 타카히로(오른쪽)가 악수(...) 합니다.
이 제품은 makuake를 통해 펀딩 형식으로 예약 판매되고 있습니다. 회색과 하양 두 색상으로 나오고, 가격은 129,310원부터 시작되고 우리나라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만, 이 정보를 접한게 좀 늦은 지라 현재는 141,310원의 제품만 남아있습니다.
배송은 11월부터 시작이라니 한참 남았네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makuake)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 역시 특정 직업에 계신 분들 빼고는 꼭 있어야 할 필수품 같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웬지 모르게 탐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런 저런 재미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넷플릭스의 드라마 웬즈데이에서 활약하는 이 분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늑돌이의 갖고 싶은 물건 시리즈 보러가기 : https://lazion.com/tag/갖고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