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PAY 잘 쓰는 네가지 방법
LG 페이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도 이제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만나보지 못해 그 평가는 두고 봐야할 부분도 있습니다만, 시간이 해결해가야 할 몇몇 사항들말고는 큰 문제없이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LG PAY를 편리하게 쓰는 방법을 세가지로 정리해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빠르게 퀵 페이
요즘은 지갑 없이 카드 한장만 들고 다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교통카드 기능을 겸하는 신용카드 덕분인데요. 카드 한장 주머니에 단촐하게 넣어두었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삑 결제하는 거죠.
LG 페이 또한 그런 식으로 빠른 활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퀵 페이를 쓰면 말이죠.
LG 페이에 들어있는 퀵 페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선택에 따라 꺼진 화면, 잠금화면, 홈화면, 앱 화면 전부나 일부에서 하단 LG 로고에서부터 위로 밀어올리면 바로 LG 페이 결제 화면이 뜹니다. 별도로 앱을 실행시킬 필요가 없지요.
그리고 결제를 해주면 됩니다. 편하게 하려면 지문을 등록해 두시고, 그게 어려운 환경이면 비밀번호로 인증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참 쉽죠.
교통카드는 폰이 꺼져도 된다
개인적으로 아쉬워하는 부분으로 LG 페이를 교통카드로 아직 활용하고 있지 못하다는 부분인데요, 제가 쓰는 카드 중에는 아직 LG 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원하는 신용카드를 등록한다면 교통카드(T money)를 지원하는 버스나 택시 등에서 얼마든지 자유롭게 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페이의 교통카드 기능은 또 한가지 봐둘만한 특징이 있지요. 바로 스마트폰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된다는 점! 이 밖에도 화면만 꺼져있거나 다른 앱을 쓸 때에도 교통카드 기능은 작동하니 말 그대로 카드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다만 NFC 기능을 미리 켜두었어야 합니다.
결제한 다음도 편하다
LG 페이는 그저 결제 과정에서의 편리함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카드별로 결제 내역이 정리되어 있어 알아보기 편하죠.
덕분에 내역을 하나 하나 살펴볼 수 있고, 만일 필요하다면 결제 취소도 간편합니다.
결제를 취소하려면 사용 내역 세부 정보 화면 우측 상단의 LG 페이 아이콘을 누른 뒤,
계산대에서 가서 결제 시와 비슷하게 취소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다만 종이 영수증도 함께 제시해 주어야 좋습니다.
멤버십은 LG 페이에 모아라
LG 페이는 다양한 멤버십 카드 또한 지원합니다. LG 페이의 기본인 카드를 스마트폰 한대에 품는 셈입니다. 멤버십 포인트 적립 또한 똑같은 방법으로 쉽게 가능합니다.
퀵페이 등을 통해 결제 화면을 띄운 후 하단의 멤버십 카드를 고르면 이렇게 바코드가 나와서 쉽게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카드 찾기가 힘들어서 적립을 포기했던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편한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LG 페이를 보다 쉽고 편하게 쓸 수 있는 네가지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직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가장 기본기랄 수 있는 결제 기능이 편리하게 잘 되고 있으므로 앞으로의 성장 또한 기대하고 있네요.
위 영상은 LG 페이의 활용법에 관한 이야기가 짧지만 요점만 모아 만들어져 소개해 드립니다. LG 페이를 쓰고 계시거나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글을 소개하며,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