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카메라 성능과 예약판매 혜택은?
LG전자가 곧 선보일 스마트폰 G4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아마도 이번이 마지막 티저같은데, 한번 살펴볼까요?
콜비 브라운이라는 사진사가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카메라에 있어서 밝은 렌즈는 좋은 것이죠.
꽤 멋지군요. F1.8의 밝기로 찍혔다는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 사진도 말이죠.
이 사진까지. 윈도우벽지로 써도 될 듯.
이번에는 색상 이야기가 나오는군요. 앞의 이야기가 렌즈에 관한 것이었다면 이번에는 센서에 대한 말입니다.
제법 괜찮은 듯. HDR 쓴 듯.
어두운 곳에서도 잘 색상을 잘 표현해 줍니다.
마지막으로는 카메라 앱의 기능 이야기인 듯 하네요. 수동 모드에 관해서.
셔터 스피드, ISO, 화이트 밸런스까지 조절 가능하답니다. 이 영상에서는 그 가운데에서도
셔터 스피드 조절이 된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군요. 1/4초로 찍었습니다. 물론 삼각대 달아야죠.
1/2초입니다. 최대 30초까지 된다는군요.
8초. 제법 장노출입니다. 장노출에 따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는 나중에 실제 제품을 만나보면 알 수 있겠죠.
아마도 짐작하셨겠지만 여기 나온 사진들,
모두 LG G4로 찍은 겁니다. 물론 사진사 솜씨도 좋아야겠지만 근사해 보이네요.
영상 풀 버전입니다.
자, 그 다음은 G4 예약판매 이벤트에 관한 이야깁니다.
우선 G4 구매 고객 가운데 5월 31일까지 개통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1년간 보증되는 액정 무상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군요. 여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곳을 참고하시고요. 원래 풀터치스크린 스마트폰의 구조상 가장 많이 부서질 수 있고 수리비도 만만치 않은 액정을 1회 무상교체한다는 것은 LG전자가 그만큼 자사 제품의 내구성에 자신이 있는 걸까요? 아무튼 저처럼 스마트폰 자주 놓치는 사람에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혜택은 예약가입 고객에 한해 개통 완료한 이들에게는 외장메모리 64GB를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경쟁사 제품의 단점을 노리는 걸까요? 재미있습니다.
혜택은 그걸로 끝나는게 아닙니다. 제조사인 LG전자의 혜택 뿐만 아니라 각 이동통신사별 혜택이 따로 있습니다.
LG 유플러스는 100명 추첨해서 미니빔프로젝터를, kt는 100명 추첨해서 스마트워치인 G워치 어베인을, SK텔레콤은 1000명 추첨해서 방수팩과 셀카봉, 셀카렌즈가 들어간 카메라팩을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LG전자가 TV로 방영한 티저 광고 세편을 모두 보여드립니다.
우선 카메라 편.
그 다음은 디자인 편,
마지막으로 화질 편입니다.
이제 티저는 정말 다 나온 듯 하네요. 물론 발표 당일에 보여줄 것도 따로 숨겨놓았겠지만 말이죠. LG G4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어떤 능력을 갖고 나올지 기다려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