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앱#서비스

휴대폰 속의 추억, 그 보관을 위한 SHOW 포토앨범 서비스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휴대폰에 내장된 카메라의 활용도 또한 늘어났다. 특히 가족과친구, 연인 등 다양한 사람들의 생생한 표정을 담는데에는 늘 가지고 다니면서 금방 꺼낼 수 있는 휴대폰의 '폰카'를 따라갈 만한 기기는 많지 않다.

그러나 귀찮은 문제가 있다. 바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어디에다 보관해 두느냐는 것.

물론 데이터 케이블을 구입하여 PC로 전송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겠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러한 방법이 번거롭고 어려워 잘 쓰지 않는다. 몇몇 고급 휴대폰의 경우에는 외장 메모리 카드를 이용할 수 있어 여기에 사진을 저장, 메모리 카드를 매개체로 PC에 옮겨놓거나 전문 인화 서비스에 맡길 수도 있다. 그러나 이렇게 외장 메모리 카드를 위한 슬롯을 제공하는 휴대폰은 그리 많지 않다.

덕분에 많은 휴대폰 사용자들이 수많은 사진을 그냥 휴대폰에 담아놓은 채 지내고 있다. 심지어 어떤 사용자의 경우에는 예전 휴대폰에 있는 사진들이 소중해서 그 휴대폰들을 모두 갖고 있는 경우도 있다는 이야기까지 들은 적이 있다.

이렇게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놓고 따로 옮기지 못해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가 나왔다. 바로 SHOW 포토앨범.


SHOW 포토앨범 서비스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앞에서 말한 관점에서 살펴볼 때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다음과 같다.

- 사진을 SHOW 포토앨범 서비스로 올리기

- 올려놓은 사진을 SHOW 포토앨범을 통해 PC로 저장하기

- 휴대폰에서 사진을 올리면 자동으로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꽤 편리해 보인다. 그러나 이런 기능 또한 요금이 비싸면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것이 된다.
다행히 SHOW 포토앨범의 사용료는 월 2000원 정액으로 무제한 갯수의 사진을 올릴 수 있다. 물론 전송에 필요한 데이터 요금도 다 포함된 것이다. 월 2000원이 너무 비싸거나 그리 많은 사진을 올리지 않는 분들을 위해 건당 200원이나 5건에 700원의 요금제도 존재하며 현재는 최초 가입시 2건의 무료 업로드를 제공한다.


그리고 포토앨범으로 올린 사진은 포토앨범 Mini를 통해 PC에서 쉽게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도 가능하므로 PC로 보관하기도 편하다. SHOW 포토앨범에 할당된 용량은 100MB지만 휴대폰 카메라의 화소수를 생각하면 그리 무리가 되는 수준은 아닐 것 같다.


그리고 블로그를 포토로그로 활용하는 분들을 위해서라면 싸이월드, 티스토리,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로 찍은 사진을 바로 포스팅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PC나 스마트폰이 없어도 휴대폰만으로 블로그 포스팅이 되는 셈이다.

SHOW 포토앨범에 올라간 사진은 필요하다면 다른 휴대폰으로 전송시킬 수도 있다. 이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을 내야 한다.


지금까지 살펴본 SHOW 포토앨범 서비스. 편리한 서비스임에는 분명하지만 조금 더 손봐줬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

우선 요금제. 현재는 정액제의 범위에 사진만 들어가 있지만 멀티미디어의 시대가 오고 있으니 만큼 용량 제한을 두더라도 동영상을 포함한 정액제가 나와주는게 좋지 않을까 한다. 두번째로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부분 또한 간단하게라도 사진의 제목과 설명을 달아줄 수 있으면 더욱 좋을 것이다. 해외 스마트폰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지만 이들은 데이터의 이동이 더 자유로운 편이므로 굳이 문제점이랄 수는 없을 것 같다.

휴대폰으로 사진 찍는 것이 취미인, 카메라의 화소 수나 AF 동작 여부에 신경쓰는 분들이라면 한번 정도 관심을 가져도 좋을 SHOW 포토앨범 서비스, 앞으로 더 많은 휴대폰에서 더 좋은 서비스로 만나기를 바란다 .

- 관련 연결고리 : http://www.show.co.kr/index.asp?code=EHA0000


이 글은 KT의 SHOW 포토앨범 활용 캠페인에 참여하여 쓴 포스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