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살다 보면 주식이나 여러 가지 금융상품에 투자할 일이 생기고는 합니다. 여윳돈이 있을 때 눈여겨보던 기업이나 분야가 유망하다 싶어서 투자를 생각하기도 하죠. 그런데 막상 증권 계좌를 만드는 일은 제법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일단 시간을 내서 바깥에 나가야 한다는 점에서 쉽지 않은데다가 요즘같이 한파가 몰아칠 때에는 나도 모르게 뒤로 미루게 됩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국내 1위 증권사인 미래에셋대우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말 그대로 나가서 상대와 얼굴을 맞대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것이죠. 어떻게 하는지, 얼마나 쉬운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계좌개설 을 누르시면 아래 페이지가 뜹니다. PC에서 웹으로 할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한번 해보죠. 24시간 365일 언제든 가능하니 말 그대로 마음이 내키면 아무 때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두 가능하니 각자 전화번호를 넣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문자가 날아오고, 링크를 누르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래에셋대우 계좌개설" 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은 말 그대로 미래에셋대우 계좌 개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잠시 초기화 과정 후 화면이 뜹니다. [계좌개설 시작하기] 를 누르면 다음으로 넘어가는데, 그 전에 오른쪽 상단의 [계좌개설 준비물/절차]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자기 신분증, 그리고 본인명의 증권 또는 은행 계좌번호, 그리고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이 있어야 합니다. [X]를 누르고 초기 화면으로 돌아와서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개인적으로 굳이 CMA 계좌는 필요없어서 [주식거래]를 고릅니다. 참고로 그 옆의 [안내]를 누르면,



다시 이렇게 설명이 나옵니다. 나중에 쓰면서도 느끼지만 앱 안에서 최대한 많은 설명과 안내를 해주는 것 같습니다.



계좌개설 약관이 뜨는군요. 잘 살펴보신 후에 [확인(동의) 후 다음]을 누릅니다.



신분증 확인이 뜨는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합니다.



촬영합니다. 보시다시피 가장자리에 잘 맞게 위치를 잡아줍니다.



촬영이 잘 되었습니다. 발급 일자는 자동으로 인식하지만 나머지는 직접 적어주셔야 합니다. 촬영 이미지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와 같은 신분증의 중요 정보는 자동으로 가려준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신분증 정보는 중요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확인 과정이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익숙한 본인인증 과정입니다. 좀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앱의 UI가 참 깔끔한 느낌이 들어 좋더군요. 디자인 테마도 괜찮지만 이런 유형의 경우 설명이 많아지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화면이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미래에셋대우 계좌개설 앱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돈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유지합니다.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미 미래에셋대우에 고객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이 뜹니다.



거래목적과 자금 소유 여부까지 입력합니다.



마지막에 [본인자금]이 아니면 가입이 안 됩니다.



거래/잔고/자산운용 보고서는 이메일로 했습니다.



이어서 투자성향 확인 설문이 있더군요. 저도 참여해 봤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골라주면 됩니다. 모두 10문항이죠.



저는 성장 추구형이랍니다.



계좌 설정 들어갑니다. 비밀번호는 두번 입력해주고 보안매체 발급 여부는 [미발급]으로 해놓습니다. 계좌유형은 다이렉트계좌의 경우 2025년말까지 신규/휴면 고객에게 온라인 국내 주식거래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참고로 모바일OTP는 계좌개설이 끝난 후 m.Stock 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증권 거래계좌와 연결하여 이용할 타행 계좌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당연히 본인명의 계좌가 필요하죠.



미래에셋대우에서 인증을 위해 입력한 타행 계좌에 1원을 송금하는데, 입금자명에 미래에셋***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이 바로 인증번호죠.


해당 계좌의 입금 기록을 보고 본인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계좌개설 신청 완료] 를 누릅니다.



자, 여기까지 왔으면 다 끝난 겁니다. 현재 정보 등록 중이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냥 끝내기 섭섭하신 분들은 [꼭 확인하고 가세요]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계좌 이용을 위해 꼭 필요한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네요.



미래에셋대우 비대면계좌 개설 과정을 돌아보면, 보시다시피 쉽고 편합니다. 원래 이런 계좌 개설이 관련 분야 정보를 잘 모르는 경우에는 은근히 어려운 편인데, 전체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정돈된 UI에 중간에 궁금한 점이 있어도 앱 안에서 찾아볼 수 있던 점이 특히 좋았네요.


게다가 바깥에 나가지 않고도 이렇게 빠른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은 절로 세상 참 좋아졌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계좌 한번 트려면 기다리는 시간에 왔다갔다 하는 시간까지 한시간은 기본이었는데 미래에셋대우 계좌개설 앱을 이용하니 쉬엄쉬엄해도 20분이면 끝나는군요.



글쓴이의 경우에는 신청 후 약 5분만에 계좌개설이 완료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지금까지 미래에셋대우의 24시간 365일 가능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함께 체험해 봤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면서도 편리한 계좌 개설은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증권 계좌가 필요하신 분은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현재 미래에셋대우에서는 계좌개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자세한 사항은 직접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PC 비대면 계좌개설 바로가기 URL https://goo.gl/5fqAFA

MOBILE 비대면 계좌개설 바로가기 URL https://goo.gl/ak5yma



고객 투자 유의사항


1.    미래에셋대우는 이 금융투자상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2.    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미래에셋대우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한국금융투자협회 심사필 제 18-00700호 (2018.02.06~2019.02.05)

  1. 세아향
    2018.02.10 10:12 신고

    비대면 계좌 개설... 바쁜 현대인에게 참 편리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