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통적인 마니아 층을 가진 가정용 게임 콘솔과 한손에 쉽게 즐기는 모바일 게임 사이에서 PC 게임 시장은 예전만큼의 위세를 보이지는 못하고 있다. 하지만 스팀의 분전과 윈도우10, 그리고 다른 분야에서는 맛볼 수 있는 빠른 CPU와 GPU 덕분에 여전히 강력한 지지층이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이 PC 게임은 어떤 분야보다도 성능이 우선인 시장인 만큼 최신 프로세서와 GPU가 등장하면 가볍게 요동치는 경향이 있다. 프로세서의 성능 향상이 다소 정체된 지금, 이 요동의 주인공은 GPU가 되는 경우가 많고, 최근의 주인공은 바로 엔비디아의 신형 GPU인 GeForce 10x0 계열의 제품들이며 많은 PC 게임 마니아들이 주머니 사정과는 상관없이 업그레이드의 열망을 불태우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최신 GPU로 게임을, 그것도 노트북으로 즐기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 그냥도 아니라도 두개를 연동하여 쓰는 SLI 방식으로 말이다. 다행히 그런 제품은 시장에 존재한다. 바로 게이밍 랩탑이라고 하는 분야인데, 그 가운데에서도 그 존재감을 뚜렷하게 드러내고 있는 ASUS ROG의 제품들을 만나봤다.



ASUS와 ROG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등 다양한 부품과 몇년 전의 넷북 붐을 타고 대중에게 제법 널리 알려져 있는 ASUS는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ROG는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Republic Of Gamers; 게이머 공화국의 약자인 ROG는 에이수스의 게이머 전문 브랜드다. 2006년, 바로 10년 전 첫 등장했던 이 브랜드로 나오는 제품에는 마더보드나 그래픽 카드가 있으며 하이엔드 게임을 수행하기 위해 보다 비싼 부품과 쿨링 시스템을 갖추는 등의 노력을 거쳐 최적화되어 있다.


ROG는 전세계 게이밍 랩탑 시장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ROG 브랜드의 제품에는 완성품의 PC도 있다. 보통 게이밍 랩탑이라고도 부르는 게임에 특화된 노트북 PC가 있으며 랩탑의 제약을 벗어나 본격적인 게임 환경을 추구한 데스크탑 PC도 있다.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이 분.



바로 후광을 받고 있는 이 분, GX800이다. 이 분이 얼마나 대단하시냐 하면...




GTX 1080이 SLI로, 그것도 수냉식 쿨러까지


개인적으로도 그동안 다양한 게이밍 랩탑을 봤지만 이 날 소개된 GX800은 그 가운데에서도 최강에 꼽기 아깝지 않은 제품이다.



우선 18인치 4K 디스플레이를 가졌다. 따로 외부 모니터를 찾을 필요가 없을 정도의 해상력을 갖춘 셈이다.



게이밍 랩탑이면서도 기계식 키보드를 넣었다.


본체 안에 Core i7 프로세서와 함께 엔비디아 최신 파스칼 아키텍처의 최강자인 GTX 1080을 두개나 SLI로 박아 넣었다는 것에서 일단 성능은 보장된 수준이다. 이 GTX1080은 엔비디아가 그동안 모바일 칩셋에 붙였던 'M'자를 떼버린 제품으로, 데스크탑과의 성능 격차가 최소한으로 줄어들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면 안 된다.



GX800은 착탈식으로 수냉식 쿨러까지 제공된다. 이 경우 게임 플레이 중 시스템 온도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쿨링 시스템이 없는 다른 제품에 비해 온도 때문에 시스템 속도를 낮추는 일이 최소화되어 최고의 성능을 최대한 맛볼 수 있게 된다.


물론 이 제품은 모든 게이머를 위한 제품은 아니다[각주:1]. 이동하면서도 게임을 원활하게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나온 노트북이다.



GX800이 좀 과하다 싶은 분들을 위해 외장 쿨러가 빠진 G800이나 더 낮은 제원의 GPU를 제공하는 G752도 있으며



2.2kg의 무게로 휴대성에 중점을 둔 GL502도 함께 제공한다.



ROG는 일반적인 헤비 게이머들을 위한 데스크탑 모델인 GT51, G20, G11 등도 선보였다.



이들 모두 엔비디아의 최신 파스칼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PC 게임, 제대로 즐기겠다면 ROG


ROG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주욱 살펴보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은 이들이 게임에 대해 품고 있는 자세였다.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한 이 날 행사


대한민국 사회 전반에 걸쳐 게임을 즐기는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많은 가운데, ROG가 게이머가 원하는 점을 정확히 파악하려 애쓰고 그에 온갖 수단과 방법을 가리며(...)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보면 국내 제조사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부분이었기 때문이다.

그런 차원에서 당신이 PC 게임을 즐긴다면 ROG 제품군을 꼭 살펴보기를 권해본다. 조만간 팝업 스토어 형식을 통해 대중에게도 선보인다고 하니 한번 챙겨보시길.


  1. 가격만 해도 600만원이 넘을 듯. [본문으로]
신고
  1. Favicon of http://eighty4.tistory.com BlogIcon 에이티포
    2016.08.23 12:41 신고

    왼쪽 여자분이 더 괜찮네여.ㅋㅋㅋㅋㅋ

  2. ahdjs
    2016.08.24 12:34 신고

    g800???

  3. ahdjs
    2016.08.24 12:37 신고

    g800 모델 혹시 sli인지

  4. 만ㄹ호
    2016.08.25 20:42 신고

    아아 1080이 하나라니...

    sli돌릴려면 역시 기본쿨러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