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얼마 전에 선보인 LG전자의 G5 스마트폰이 제법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전작들과는 달리 초반부터 꽤 인기를 끌고 있다는군요. 사람들의 관심 뿐만 아니라 판매량 면에서도 타사 제품을 앞서는 등 유의미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선보인 G5는 전작들에 비해 여러 모로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는게 사실입니다. 겉모습부터 일단 새로 개발한 합금 재질을 이용, 유려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지요.



실제로 보시면 확실히 깔끔합니다. LG 스마트폰은 좋은데 금속 재질이 아니어서 실망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장만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카메라 밑에는 AREA 방식의 지문 인식 슬롯이 들어갔고 그래서 그런지 볼륨 버튼은 옆으로 빠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G2~G4에서 보여준 후면의 볼륨 버튼 배치를 좋아해서 다소 아쉽긴 합니다만.



금속 재질 사용이 첫번째라고 하면 나머지 두가지의 G5가 가진 대표적인 특징을 꼽으라면 우선 78도 화각의 표준 렌즈와 135도 화각의 광각 렌즈를 둘 다 갖고 있다는 점이 되겠죠.

위 사진에서 더 넓은 영역을 촬영할 수 있는 광각 렌즈와 함께 표준 렌즈를 골라서 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각각 센서도 다르게 배치된 듯 한데 화소 수는 전자가 1600만 화소, 후자가 800만 화소입니다.




세번째의 특징이자 가장 화제가 되었던 점은 바로 하단부를 빼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은 물론이고 특정 기능을 담은 모듈로 바꿔 끼울 수 있다는 점이죠.



다만 모듈은 아직 못 구한지라 지난번 보여드린 동영상으로 대신하겠습니다.


USB Type C 단자를 지원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죠. 



LG전자는 기존에 쓰던 마이크로 USB(B) 단자를 쓴 주변기기들과의 호환을 위해 젠더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위 사진처럼 쓰면 되죠. 지금이야 불편하겠지만 1년만 지나도 많은 액세서리가 USB Type C로 나올테니 조금만 참으시기 바랍니다.



G5와 U+ LTE 비디오 포털의 간단한 시연입니다. 참고하시길.



G5와 H클럽이 만나면?


LG G5 출시와 함께 유플러스가 준비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H클럽이라는 것이죠. 


그런데 잠깐. 아래 예시한 금액은 설명을 위해서 단순화시킨 것이므로 실제 이용자가 지불할 금액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상담을 받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 클럽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공시지원금을 제외한 할부금의 50%만 내고 최신 휴대폰을 이용하다가 18개월 후 남은 할부금은 단말기 반납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8개월 동안 폰 할부금의 50%를 납부한 후에는 어떡하냐고요? 상황에 따라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쓰던 폰 시세가 잔여 할부금보다 낮으면 폰케어 플러스 옵션 II로 모자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더 높다면 남은 금액으로 요금을 할인 받거나 새 폰 구매시 할인 받거나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을 수 있죠.


게다가 쓰던 폰의 반납 여부도 고객이 결정할 수 있다는 것도 또한 장점이 되겠네요. 반납할 시점에서 고객은 쓰던 폰을 반납하지 않고 계속 쓰면서 남은 할부금을 낼 수 있고 직접 판매해서 그 돈으로 할부금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의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는군요.


그리고 H클럽 이용시 할부 기간 설정 또한 원한다면 초기 6개월은 유예할 수도 있습니다. 나머지 12개월 동안 50%를 내고, 18개월 째가 되면 반납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네요.

현재 LG G5의 출고가는 83만 6천원이고 LG 유플러스의 공시 지원금은 15만 8천원입니다. 여기서 New 음성무한 59.9 요금제를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H클럽과 일반 할부를 비교하면 이런 차이가 생기는 것이죠. 


계속 단말기를 갖고 가는 일반 할부와 18개월 후 단말기 반납 여부를 결정하는 H클럽은 특성이 다르긴 하지만 휴대폰을 최신 모델 위주로 1~2년 주기로 바꾸는 분들이라면 H클럽은 한번 생각해 볼만한 선택인 듯 합니다. 더구나 H클럽은 이들의 취향에 맞게 프리미엄 라인업만 가능합니다. LG G5와 갤럭시 S7/엣지, 아이폰 6s/+만 H클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법 쉽게 설명된 H클럽 소개 동영상이니 참고하시고요.


H클럽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U+를 통해 LG G5를 사면 어떤 혜택이?



H클럽 뿐만 아니라 U+에서 G5를 구입하면 많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우선 4월 15일까지 구매 고객은 CAM Plus + 배터리 팩 + B&O 패키지 50% 할인권을 드린다고 하네요. 단 3월 31일 ~ 4월 15일까지 개통 후 LG 기프트앱에서 신청한 고객에게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G5 구매 후에도 후기를 남기시면 100% 럭키 U박스를 보내 드린다네요. 역시 4월 15일까지입니다.



세번째로 G5 구매 후 LTE 비디오포털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G5의 액세서리인 Friends를 경품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건 4월 30일까지라는군요. 비디오포털에 로그인한 후 G5 출석체크 이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4월 1일~4월 30일까지 유플러스에서 G5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구글 Play 스토어 기프트 카드를 2만원권 준답니다. 





화창한 봄날, 다음 스마트폰으로 LG G5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LG 유플러스의 혜택을 꼭 살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LG 유플러스로부터 저작료를 제공받았습니다.




신고
  1. Favicon of http://blue2310.tistory.com BlogIcon 드자이너김군
    2016.04.20 18:31 신고

    이리 내놔욧! ㅋㅋㅋ G5 생각보단 괜찮던데, 앞으로가 문제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