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음주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 우수 SW 전시회가 열립니다. 

서울 삼성동 근처의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에 대한 홍보의 장과 유통을 활성화하고 판로 개척까지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됩니다.


아시다시피 IT 산업으로 유명한 대한민국에서도 특히 취약한 분야가 소프트웨어입니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엔지니어의 수는 적지 않지만 사회적인 대우는 좋지 않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곳은 많아도 그 결과물은 특정 분야에 한정되어 있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심지어 게임 같은 분야는 일종의 사회악 취급을 받을 정도죠. 여러가지로 답답한 면이 없지 않은게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 산업이지만 이런 행사라도 있다는 점은 그나마 다행인 듯 합니다.



2014년 상용 SW 전시회에 이어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리니어블을 비롯한 40개 기업이 참여하게 되며, 주제관으로 SW자산재개발 사업 홍보관, 핀테크 체험관이 준비되어 있으며 우수SW기업관에는 SW자산뱅크 등록 우수 소프트웨어, 신SW상품대상 수상기업의 부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시행사 말고도 기업을 위한 부대행사로 투자자 대상 제품설명회가 있으며 1대1 컨설팅 및 비즈매칭 프로그램, 중소기업 투자교육 세미나도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w-expo.kr/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xpo.sw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월 2일에서 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사전등록하시면 편하게 입장할 수 있으니 가실 분은 미리 해두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사전 등록 : http://www.sw-expo.kr/preapplication/



저도 한번 다녀오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혹시라도 참가 기업 가운데 특별히 취재를 원하시는 곳이 있다면 댓글이나 이메일 zywolf@gmail.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저작료를 제공받았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