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G U+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구글과 정식 계약으로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를 출시한 회사였습니다. 그만큼 첨단 트렌드를 많이 받아들여 선구적으로 도입하는 회사였고, 이들이 적용된 U+ tv G때문에 집안의 인터넷 서비스를 바꿀 정도로 열성적인 마니아들도 있을 정도였죠.




그런 LG U+의 최신 셋톱박스인 U+ TV G Woofer와 U+ TV G 4K가 이번에 구글이 TV를 위해 만든 Android tv, 그것도 최신판인 롤리팝을 탑재하고 돌아왔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Android tv는 예전에 Google TV라는 이름으로도 불렸던 구글의 TV 시장 공략을 위한 강력한 무기였죠. 과연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공


우선 예전보다 더 많은 앱과 콘텐츠로 즐겁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화나 방송 등 VOD 콘텐츠는 물론이고 교육용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죠. 하지만 역시 먼저 눈에 가는 건 게임. 다른 유사 셋톱박스와는 달리 개발사에서 지원한다면 스마트폰과 동일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게임 콘텐츠야 양과 질에서 말할 필요가 없겠죠.



컴투스의 골프스타같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게임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레이싱 게임의 대표랄 수 있는 Gameloft의 Asphalt8이나 복싱 게임인 Vivid Games의 Real Boxing, Vector Unit의 수상 스포츠 게임인 Riptide GP2, Concrete Software의 볼링 게임인 PBA Bowling Challenge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걸로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비치버기레이싱의 경우, 2명이 하면 화면이 두개로 4명이 하면 화면이 네개로 분할됩니다. 이 정도면 적어도 캐주얼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는 가정용 게임기가 부럽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함께 쓸 수 있는 게임 패드도 있다고 합니다.



뒤에서도 설명하겠지만 Google cast를 이용하면 tv G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콘텐츠도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스마트폰용으로 나왔지만 Google cast를 지원하는 저스트 댄스 나우라는 게임이죠.




교육 콘텐츠와 키즈 케어 서비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교육용 앱 또한 볼만 합니다.



우선 스마트폰 계의 대표적인 유아(키즈) 교육 관련 콘텐츠 서비스인 블루핀의 키즈월드나 유엔젤의 토모키즈 아일랜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키즈월드는 5천편 이상의, 토모키즈는 3천편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서비스죠. 


그 뿐만 아니라 부모가 아이들이 필요 이상으로 TV에 매달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키즈 케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TV 시청을 차단할 수 있어요.



Google 음성인식과 Google 캐스트


이번 tv G는 안드로이드 tv의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능력 또한 얻었습니다.



우선 Google Now와 같은 패널 및 음성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Google 음성검색이 tv G에 도입되었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에서 이미 이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기존의 단순한 음성 검색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날씨를 물어보거나 단위를 변환하거나 맛집을 알아 보는 등의 검색을 일반적인 문장으로 알아볼 수 있게 되었고 시청 채널 전환이나 VOD 콘텐츠 검색, 앱 실행 등에도 음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한가지는 바로 Chromecast의 능력을 얻었다는 점인데, tv G 4K의 경우 Google cast를 지원, 별도로 살 필요없이 그대로 이용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Google cast를 지원하는 콘텐츠라면,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TV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나 유튜브, 벅스뮤직, 저스트댄스나우, 핏댄스코치 등에서 Google cast를 이용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이번 Android TV의 롤리팝 업그레이드는 5월 19일부터 시행되며, tv G Woofer와 tv G 4K에서 하드웨어 교체없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행됩니다. 이런 소식은 IPTV 셋톱박스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그 능력을 일취월장시킬 수 있다는 좋은 예시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LG U+가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로 이용자들을 찾아가기를 바랍니다.



이 포스트는 LG U+ 로부터 경제적 대가(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