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스폰서

출시 앞둔 LG G4. 새 카메라와 LG UX 4.0 강조하다

반응형

지난 글에서 곧 출시를 앞둔 LG G4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해 봤지요. 이미 많은 부분이 공개되다시피 하긴 했지만, 이번에 LG전자에서 또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네요. 한번 살펴볼까요?



우선 먼저 살펴볼 건 새로 업데이트된 초대장입니다. 아예 가죽임을 대놓고 해놨네요. 일단 넘어가고요.



이 부분을 확대해 보면 F1.8이라고 써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렌즈의 조리개 밝기를 나타내는 값이죠. F 다음에 붙는 숫자가 작으면 작을수록 밝은 렌즈인 셈입니다. 한마디로 다른 제원이 모두 같다면 빛이 모자란 곳에서 F값이 낮은 렌즈일수록 더 밝은 사진을 찍어주는 것이죠. 이른바 고감도를 달성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제 한참 인기를 끌고 있는 경쟁 제품의 경우 F1.9의 밝기로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 이거보다도 0.1 낮은 값이니 꽤 좋은 밝기입니다. 물론 결과물이야 나중에 다시 살펴봐야 겠지만 적어도 렌즈 쪽에서는 준비를 다 해준 셈입니다.


이 밖에도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전면에 무려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들어갔습니다. 전면 렌즈도 F1.8인지는 확인 안 되었습니다만, LG전자에서 따로 강조 안 하는 걸보니 글쎄요. 후면은 16000만 화소입니다. 카메라 촬영 모드도 전문가 모드가 준비되어 있고 타 스마트폰에서는 찾기 힘든 셔터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그 다음 이야기는 LG UX 4.0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건 따로 설명할 필요없이 영상으로 보시는게 낫겠네요.



바쁘신 분은 50초 정도부터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 LG전자 관계자 분을 만나서 LG전자도 UX 명칭을 정하고 버전으로 관리하면서 전면으로 내세워야 한다고 주장한 적이 있는데 이제 받아들여진 것 같아 기쁘군요.



개인적으로는 새로 바뀐 캘린더가 기대 됩니다.


LG UX 4.0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http://social.lge.co.kr/newsroom/mc/ux_4_0_0406/) 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G4 비주얼 챌린저에 관한 소식입니다. 30일동안 G4를 체험하고 정해진 과제를 수행하면 제품을 받는 행사입니다. 이게 함부로 할 게 아닌게 체험 중 설문과 리뷰, 미션까지 모두 수행해야지만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도 꼭 확인해 보시고요.


G4 한번 써보고 싶으신 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G4 비주얼 챌린저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G4 비주얼 챌린저 : http://www.trylgg4.co.kr/we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