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벌써 갤럭시A 체험단으로 쓰는 다섯번째 글이다. 그동안 갤럭시A의 사용자도 꽤나 늘어났으니 오늘은 지금까지와는 좀 다른 글들을 쓰고자 한다. 바로 갤럭시A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알면 쓸모있는, 하지만 의외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팁들 가운데 다섯가지를 모아봤다.


1. 이유없이 인터넷 접속이 안 되면 무선랜을 중지한다.


3G망에 접속하면 데이터 요금 때문에 무선랜이 가능하면 되도록 무선랜에 접속하여 갤럭시A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러나 무선랜 AP 가운데에는 설령 접속에 성공했다 해도 추가적인 인증 문제나 용량 문제로 제대로 인터넷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상태라면 무선랜 접속은 이뤄진 상태인지라 3G 망 접속 시도를 안 하기 때문에 갤럭시A에서 아예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런 경우라면 다른 거 필요없이 Wi-Fi를 끄고 3G 망 접속으로 인터넷을 즐기면 된다. 물론 적당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고 그 달에 쓸 트래픽이 남아있어야 하지만.


2. 이번달 남은 데이터 용량 확인하기

갤럭시A로 모바일 인터넷을 즐기다보면 은근히 신경쓰이는 것이 바로 남은 데이터 용량이다. 114로 전화를 하거나 T World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하고는 했는데, 한눈에 가장 잘 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T서비스 메뉴에 있는 M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


M고객센터에 접속하여 맨 위 다섯개 메뉴 가운데 왼쪽 두번째인 '무료통화 조회'를 선택하면 남은 문자와 데이터 용량이 한 눈에 보인다.

'**114'가 아니라 '*114'다.


하지만 M고객센터보다 더 빨리 확인하는 법이 있다. '*114'로 전화해서 안내에 따라 2번을 누르면 바로 이번달 남은 문자수 및 데이터 용량이 문자로 날아온다.


다만, 이는 정산 시점이 완전한 실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적힌 대로 참고용으로만 쓰시기 바란다.



3. 느려지면 작업관리자로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갤럭시A를 쓰다보면 이유없이 전체적으로 느려질 때가 있다. 갤럭시A의 OS인 안드로이드가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인데, 프로그램을 제대로 종료하지 않고 가운데 버튼으로 홈 화면으로 돌아오는 경우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모두 종료]를 누르면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던 애플리케이션이 한 방에 종료된다.


이때는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대부분 해결된다. 잘 모르겠으면 그냥 [모두 종료]를 누르는 것 또한 방법이다.



4. 마이크로SD 카드의 내용을 다 지워버렸으면 이렇게 한다.


갤럭시A에는 8GB 마이크로SD 메모리가 기본 제공될 정도로 외장 메모리 카드가 필수적이다. 애플리케이션은 갤럭시A의 내장 메모리에 저장되지만 사진, 동영상, 음악 등 데이터들은 외장 메모리에 몰려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T맵이나 영어학습기 등의 데이터도 모두 외장 메모리에 저장, 제공된다.

그러다보면 실수로, 또는 오류로 인해 마이크로SD 메모리가 지워지는 경우가 있다. 사용자가 스스로 저장한 데이터는 살릴 수 없지만 갤럭시A의 초기 상태로 돌리고자 한다면 방법이 있다.

ㄱ. 다음 주소로 삼성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kr.samsungmobile.com/product/anycall/product/download.do?pdModel=SHW-M100S&pdGroup=100001&pdMaster=&shape=all&imgMenu=9&onPlay=N

ㄴ. 'SD카드 Data' 를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푼 다음 이동식 디스크 모드로 갤럭시A를 PC에 연결하여 SD카드의 최상위에 복사한다.

ㄷ. 'SD카드 프로그램' 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푼 다음 이동식 디스크 모드로 갤럭시A를 PC에 연결하여 SD카드의 최상위에 복사한다.

이렇게 하면 원래 상태의 마이크로SD 카드와 동일하게 만들어지니 마음놓고 갤럭시A를 쓰자.



5. 보호필름 사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자.

갤럭시A를 비롯한 각종 스마트폰들은 다들 가격이 웬만큼 되기 때문에 한두번씩은 제품 보호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는 한다. 액정보호필름은 아예 기본처럼 생각하게 되었으며 케이스는 물론 본체를 위한 보호 필름까지 구입하는 분들이 결코 적지 않다.
문제는 이 보호필름이 만만치 않게 비싸다는 점. 1만원 대에서 3만원 이상 넘는 것까지 있다.


하지만 갤럭시A의 경우 화면보호필름은 몰라도 뒷면에 보호필름을 붙이는 것은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갤럭시A의 뒷면 커버 케이스의 가격이 시중에 판매되는 본체 보호필름에 비교하면 그렇게 부담가는 가격이 아니기 때문이다.

늑돌이가 삼성전자 AS 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본 이 뒷 커버의 가격은 1만7천원. 웬만큼 흠이 생길만큼 쓰다고 교체해도 그렇게까지 부담이 되는 가격은 아닌 셈이다. AS 잘 되는 국내 기업 제품의 장점 가운데 하나가 아닐까 한다. 그래서 늑돌이는 갤럭시A의 화면에만 보호필름을 붙이고 다닌다.




지금까지 갤럭시A에서 사용 가능한 다섯가지의 쓸모있는 팁에 대해 살펴봤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어떨지 모르겠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팁들 또한 댓글 또는 트랙백으로 더 달아주시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한 갤럭시A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그럼 다음 편에서 만나자.




이 글은 갤럭시A 체험단에 참가하면서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갤럭시A 사용자 분들이나 갤럭시A에 관심있는 분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고
  1. 이노마
    2010.06.14 13:39 신고

    흠.. 이건 어느 폰이나 다 해당되고.. 당연한 이야기를 쓰시네요. 조금 태클입니다.

    •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10.06.14 15:34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1번은 공통적이지만 2번은 SKT 사용자에게만, 3~5번은 갤럭시A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나 기기의 특징을 중심으로 되어있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노마 님이 보기에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다른 분들에게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고급 사용자들을 위한 내용은 다른 글에서.

      저 또한 갤럭시A 체험단에 참여하고 있긴 합니다만, 다른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들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적었으니까요.

  2. 위거
    2010.06.14 15:05 신고

    그러게요..팁이라기 보단...................;;좀
    당연한 기능인대요.

    •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10.06.14 15:20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위거님 같은 어느 정도 아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은 아니라 너무 쉬우셨나 보네요. 일반 사용자 위주로 누구나 쉽게 실행은 가능하지만 깜빡할 수 있는, 쉬운 부분을 정리한 것입니다.

  3. 나그네
    2010.06.14 15:54 신고

    제목 보고 뭔가 엄청난 팁인가 해서 들어와 봤지만, 내용은 그냥 일반적인 스마트폰 얘기네요.
    뭐 저 정도는 스마트폰 쓰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다들 알고 있는 사항 아닌가요?

    •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10.06.14 16:13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제가 적은 내용 다 알고 계셨다니 나그네님께는 쉬운 내용인가 보네요. 저 또한 쓰면서 다시 정리한 내용이 몇개 있는데 말이죠.
      이 글 자체가 전문 사용자가 아닌 초보자를 위해 준비한 것입니다. 제 주변의 스마트폰 초보자들은 모른다고 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거든요. 전문 사용자를 위한 글은 다른 기회에 다룰 생각입니다.

  4. 좋은 팁인데요..^^
    2010.06.14 15:54 신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아셨는지 모르겠지만. 제게는 좋은 팁이네요..
    제가 볼 때 일반인의 85%에게는 좋은 팁인듯.... ^^

  5. 중요한건
    2010.06.14 16:39 신고

    팁이야 그렇다쳐도 갤럭시아 폰 자체가 개구림...

    •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10.06.14 20:28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글쎄요, 제 한정적인 경험입니다만, 우리나라에 나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가운데에는 나쁘지 않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말이죠.

  6. 그런데
    2010.06.14 16:45 신고

    갤럭시 에이 단종이라던데 사실이가효?

  7. 그렇군요
    2010.06.14 17:29 신고

    오옷 감사~
    다른사람들이 뭐라하든
    전 4번 5번 몰랐습니다. ㅠㅜ

  8. Favicon of http://www.hanmail.net BlogIcon 지나가는나그네
    2010.06.14 17:30 신고

    전 SK라는 통신사가 싫어서 떠나고
    삼성이란 핸드폰이 싫어서
    7월에...
    KT로 떠날려고 합니다.
    기백넘던시절부터 SK를 사용했으나
    돈버는데 눈이 뒤집어진 SK가 싫어고,
    소비자를 봉으로 보는 삼성이 싫어서
    떠납니다...
    절이 싫으면 스님이 떠나드시...

  9. 으유
    2010.06.14 17:44 신고

    역시 구리다...

  10. 음하핫
    2010.06.14 18:52 신고

    이제와서 갤럭시A 말씀 꺼내시는건 갤럭시A 사용자를 두번 죽이는 일이에요~

    갤럭시A 시리우스 사용자들 많이 뿔났더라구요..

    그나마 아이폰은 소수분들 빼고 예상들을 하고 계셨지만 ㅎㅎㅎ

  11. 글쎄요
    2010.06.14 20:11 신고

    1번글. 와이파이와 관련해서 와이파이 keep 해주는 어플인줄 알았더니...

    와이파이와 3G가 동시에 on 일때 와이파이로 먼저 접속한다는..팁이라기 보단 걍 글이네요.

    2번글. 엠 고객센터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좋지만

    SKT 에서 제공해주는 어플인 SKT my Bill을 이용해 원클릭으로 남은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지요?!

    •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10.06.14 20:38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1. 제 주변 초보자 분들은 모르는 내용이어서 적었습니다. 3G-WiFi 우선순위도 순위지만 무선랜 접속이 됐다고 해서 무조건 통신이 되는 건 아니라서 말이죠.

      2. my bill이라.. 좋은 건가 보군요. 그런데 어디서 받아볼 수 있을까요? 티스토어에는 없더라고요.
      참고로 M고객센터도 그리 클릭이 많이 필요하지 않고 *114도 금방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