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시그마리온3HPC입니다. 이렇게 키보드를 내장한 HPC들은 다른 PDA들보다 상대적으로 크다는 이유로 타박을 받는 존재입니다.

사실 늑돌이도 농구선수같은 큰 손을 가지고 태어나지 못 했기 때문에(늑대 발바닥이 크던가요... -_-) 모디아도 그렇고 시그마리온3도 그렇고 가지고 다니기가 꽤 힘들었습니다.


일단 적당한 케이스를 찾기가 힘들었고, 찾았다 해도 단순 파우치 형태가 많았습니다.

다이어리 형태의 케이스에 찍찍이 테이프를 이용해서 부착하는 경우에는 다 좋은데 본체만 갖고 다니고 싶을 때는 떼어야 하므로 역시 귀찮아지더군요. 익스트림 케이스가 있지만, 가난한 늑돌이는 패스입니다.


결국 본체만 들고 다니는 경우, 떨어뜨리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들고 다니는게 문제인데, 손목에 감을 수 있는 핸드폰 줄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경우 휴대폰이나 일반적인 크기의 PDA에는 괜찮은데, HPC에는 좀 짧아서 완전히 손목에 감기는 힘들더군요. 그래서 이것만으로는 안정성이 좀 모자랍니다.



그래서 저는...


서로 다른 휴대폰용 핸드스트랩 줄을 두개 연결했습니다. 이렇게 되니 들고 다닐 때 손목에 감는 것도 자유롭고, 안정성도 더 좋아지더군요.

한달 가량 시험해 보았는데 꽤 실용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제 시그마리온3는 이렇게 해놓고 씁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쓰시는지요?


신고
  1. Favicon of http://www.dragonocean.net/ BlogIcon Dr.Ocean
    2004.10.23 10:18 신고

    전 없어서... ㅡ,.ㅡ

    사실은.. 현재 PDA 혹은 HPC 혹은 PDA랑 붙은 전화기 중에..
    하나를 지를가 살펴보는 중이긴 합니다만...
    막상 또 지를려니...
    크게 쓸모 없을것 같기도 하고....

    늑돌이님은 시그마리온3 어떤 용도로 사용하세요??

  2. Favicon of http://dpage.wo.to BlogIcon 레그나
    2004.10.23 20:05 신고

    전 줄을 만들어서 썼다가 늑돌님이 쓰시는 고리형을

    달았는데 약간 불편하군요....

    끈만 괜찮은거구하면 다시 만들어 볼렵니다..

  3. Favicon of http://thekang.com BlogIcon 구근
    2004.10.24 22:03 신고

    HPC라 부럽군요. 전 바이저 프리즘이라서... 그런것도 PDA로 쳐 줄런지.. 쿨럭.

  4.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4.10.25 09:55 신고

    Dr.Ocean님 // 조만간 여기다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만, 자신이 무언가 메모를 자주 하는 습관이 있거나, 문서 파일을 돌아다니면서 보고 싶다면 PDA를 고려하실만 합니다.
    특별히 그런 성향이 아니라면, 노트북이나 이동형 하드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HPC는 키보드가 달린지라 일반 PDA 이용자보다 자료를 더 많이 입력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어울리지요.

    레그나님 // 처음엔 고리형만 쓰다가 두개를 연결하니 그럭저럭 편하더군요.

    구근님 // 무슨 소리십니까! 전 PPC보다는 팜 계열이 원천적인 PDA 개념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5. Favicon of http://whachang.cafe24.com BlogIcon ȭâ
    2004.10.25 21:31 신고

    손목스트랩... 너무 믿으면 안될 물건이더군요.
    핸드폰은 어찌어찌 잘 버티는데, 셀빅무게만되도 떨어지더군요.
    물론 싸구려(길에서 파는거), 폰살때 주는 샘플이 그러더라고요...
    일단 안전벨트라고 생각하고 조심해야죠. ^^

  6.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4.10.26 07:35 신고

    화창님 // 작은 PDA도 그러는데, 무거운 HPC는 더 위험하죠.

    저도 그 줄로 빙빙 돌리거나 하는(...) 짓은 삼가고 있습니다. 화창님 말씀대로 보조용 안전벨트라고 생각하는게 좋겠죠.

  7. 주서온아빠
    2005.01.22 06:05 신고

    주변에 무전기 파는곳 있으시면 가셔서 시그에 맞는 고리를 찾을수 있습니다..저도 무전기에 쓰는 스트랩 사용한적이 있거든요...

  8.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5.01.23 11:30 신고

    주서온아빠님 // 오호... 그렇군요. 저도 찾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